경주에서 열리는 2024 겨울 포차 축제, 따뜻한 추억

2024 윈터라이트 포차 인 경주 – 따뜻한 겨울밤, 특별한 추억을 만나보세요!

다가오는 2024년, 경북 경주시는 따뜻한 겨울밤의 분위기를 한층 더해줄 '2024 윈터라이트 포차 인 경주(Winterlight Pocha in Gyeongju)'를 개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사계절 내내 다양한 축제가 열리는 경주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경주 사계축제의 대미를 장식하는 겨울맞이 특별한 행사로, 겨울의 차가운 공기 속에서 추억을 쌓고 싶은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한껏 높이고 있습니다.

장소와 일정

이번 '윈터라이트 포차'는 경주문화관 1918, 즉 옛 경주역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이곳은 옛 역사의 흔적과 현대적인 감각이 아름답게 어우러진 장소로, 축제 기간 동안 독특하고 따뜻한 겨울 분위기를 자아낼 것입니다. 행사는 2024년 2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매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특히 늦겨울의 쌀쌀한 밤을 따뜻하게 덮어줄 포장마차와 아름다운 불빛 쇼는 경주를 방문한 사람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포차에서 즐기는 다양한 먹거리와 주류

행사 기간 동안 경주문화관 1918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띌 곳은 바로 11개의 포장마차 부스입니다. 감성 포차의 분위기 속에서 따끈한 음식을 손에 들고 함께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이 공간은 마치 옛날 친구들과 다함께 모여 거리음식을 즐기던 추억을 떠올리게 합니다.

각 포차 부스에서는 경주 지역의 특산 주류와 다양한 먹거리가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경주에서 유명한 '경주법주'와 '법주 막걸리'는 물론, 생맥주와 소주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특산 주류들은 현지에서 직접 제조한 것들이라 신선하고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죠. 오직 이번 행사에서만 맛볼 수 있는 한정 판매 주류도 있을 예정이니, 주류 애호가라면 절대 놓쳐선 안 될 기회입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주류와 궁합이 잘 맞는 40여 가지 다양한 안주들이 제공됩니다. 육즙이 가득한 떡갈비와 바삭한 육전 등 경주 지역의 전통 음식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하여 선보이며, 그 외에도 겨울철에 어울리는 따뜻한 온기 가득한 메뉴들이 준비되어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감성 넘치는 불빛 쇼와 포차 라디오

'윈터라이트'라는 이름답게 경주문화관 1918 실내 전시 공간에서는 화려하고 감성적인 불빛 쇼가 펼쳐집니다. 남다른 미적 감각을 자랑하는 다양한 조명 연출은 포차의 정겨운 분위기와 어우러져 방문자들에게 사진 찍기를 멈출 수 없는 매력을 선사할 것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다양한 불빛 아래에서 특별한 추억을 새길 수 있는 포토존도 준비되어 있어, SNS 역시 뜨겁게 달굴 준비를 하고 있답니다.

뿐만 아니라, '포차 라디오'라는 독특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행사 기간 내내 포차 광장에서 개최되는 이 프로그램에서는 댄스 챌린지, 음악 퀴즈, 신청곡 재생 및 관객 인터뷰 등 다양하고 참가자 중심의 코너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직접 참여하면서 웃고 즐기는 시간은 겨울밤의 추운 기운을 잊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어쩌면 여러분이 참여한 모습이 깜짝 라디오 방송에 나오게 될지도 모릅니다!

겨울만의 낭만을 만나보세요

2024년 경주의 '윈터라이트 포차'는 단순한 축제가 아니라, 사람들과의 교감을 통해 따뜻한 감성과 추억을 만들어가는 특별한 여정입니다. 추운 겨울 밤에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포장마차에서 맛있는 음식을 나누며 소중한 사람들과의 대화를 나누는 소박한 시간이야말로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또한, 다양한 불빛 쇼와 프로그램을 체험하면서 겨울철 여행의 낭만을 만끽해 볼 수도 있습니다.

이번 겨울엔, '2024 윈터라이트 포차 인 경주'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며 손끝과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특별한 겨울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경주문화관 1918에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행사 정보

  • 일정: 2024년 2월 22일(목) ~ 2월 24일(토)
  • 시간: 오후 5시 ~ 오후 10시
  • 장소: 경주문화관 1918 (옛 경주역)

경주에서 여러분과 함께할 겨울의 낭만적인 시간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따뜻한 감성과 추억을 만들어줄 '2024 윈터라이트 포차 인 경주'에서 만나요!


관련 링크: 겨울엔 따뜻한 포장마차…옛 경주역서 포차 축제 개최 – 연합뉴스

Leave a Comment